윈도우즈에서의 프로그램 실행 방법

 

 

 

 

 

윈도우즈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에는 4가지 방법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가장 나은 방법은 어떤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1. 바탕화면에 필요한 프로그램 아이콘들을 늘어놓는 것.
    2. 빠른 실행(퀵런치)에 아이콘들을 넣어 두는 것.
    3. 시작폴더 프로그램 위에 아이콘들을 배치해 두는 것(그림처럼).
    4. 시작폴더 프로그램 내의 항목들의 등록정보에 바로가는 키를  정해 두고 쓰는 것.

 

1번은 시스템의 자원을 많이 차지해서 윈도를 느리게 만든다고 하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실행 중 다른 프로그램을 함께 실행시켜야 할 때 매우 불편한 방법입니다.

2번은 윈도98에서 편리해진 부분인데 그로 인해 늘려진다고 아예 윈도98을 익스플로러와 분리시키는 것이 났다고 퀵런치가 안 나오게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젠 옛날 이야기이고,  PC 성능이 향상된 지금으로선 적절히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죠....^^

 

저는 3번이 가장 편한데 너무 여러 개를 넣어 두는 것도 안 좋을 것 같군요.각 프로그램 이름 앞에 단축키로 쓸 영문 머리글자를 붙쳐 놓으면 훨씬 편리하죠.

4번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합니다만 기억력의 한계가 있고 각 응용 프로그램들의 단축키들과 겹치면 안 되니까 많이 정해 둘 수 없을 것 같군요.

하드에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려 있겠지만 웬만한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대개 열 가지 정도일 겁니다. 그렇다면 3번과 4번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참고

 시작폴더 프로그램 내의 항목들의 등록정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등록정보(R)을 선택하고 단축키 항목에 자신이 편리한 키를 누르고 엔터를 치면 그대로 지정이 됩니다.

주의할 것은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키와 중복이 되지 않게 해야 된다는 것이죠. 중복이 되면 그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쓸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콘트롤 + 쉬프트 + 펑션키를 1,2,3..식으로 정했더니 대부분의 프로그램과 중복이 안되고 외우기도 쉬웠습니다.